더불어 성장하는 배움 공동체 동아 방과후 학교 지원센터
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(방과후)에
학생의 흥미, 취미 및 학교실정과 지역특성에 알맞은 각종 교육활동을 위탁운영
영역 | 과목명 | 영역 | 과목명 | 영역 | 과목명 | 영역 | 과목명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과·교과관련 프로그램 | 사고력 독서 논술 | 특기적성 음악 | 피아노 | 특기적성 체육 | 농구 | 특기적성 미술·공예 | 통합미술 |
EBS 리틀앤 영어교실 | 바이올린 | 축구 | 디자인체험 | ||||
수학 | 우쿨렐레 | 야구 | DIY 목공예 | ||||
스토리텔링수학 | 리빙유 이지하프 클래스 | 티볼 | 클레이&창의공예 | ||||
암산·주산 | 플룻 | 베드민턴 | 토탈공예 | ||||
생명탐구과학 | 오카리나 | 음악줄넘기 | 특기적성 기타 | 아동요리 | |||
융합과학 | 뮤지컬 | 탁구 | C.C.C (Creative Computer Class) | ||||
생활과학 | 합창 | 만능스포츠 | 마술 | ||||
창의로봇교실 | 난타 | K-POP 댄스 | 방송스피치 (아나운서교실) | ||||
중등교과독서 | 성악 | 찾아가는 승마교실 | 프라모델 (교구조립) | ||||
체험한국사 | 오케스트라 | 주니어 치어리딩 | CF 스쿨 (Child Flower School) | ||||
한자 | 기타 |
특성화 프로그램
프로그램명 | 프로그램소개 |
---|---|
C.C.C (Creative Computer Class) | 기존의 OA 컴퓨터 교육에 창조적이고 디자인 사고가 가능한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3D 프린팅·드론을 접목시킨 수업 |
주니어 치어리딩 | 리더쉽 개발과 팀원간의 협동성, 신체운동학적 지능(유연성, 평형성, 협응력 등) 향상을 위해 구성된 과정으로, 통합 스포츠의 서포터즈 역할에서 벗어나 또 하나의 스포츠로 조명 받기 시작한 치어리딩을 경험하며 배울수 있는 수업 |
CF 스쿨 (Child Flower School) | 아이들이 꽃을 직접 보고 느끼고 만지는 감성 플라워 레슨으로 다양한 꽃을 통해 오감을 자극, 창의력 및 공간감, 집중력을 익힐 수 있는 수업 |
러빙유 이지하프 클래스 | 독일인 Mr. 헤르만이 지적 발달장애아도 2-3회만에 쉽게 배울 수 있도록 개발한 악기인 이지하프를 통해 발달장애 및 학교부적응 아동들의 음악에 대한 흥미뿐 아니라 집중력과 정서적안정에 기여 |
찾아가는 승마교실 | 승용마와 승마장비를 갖추어 직접 찾아가는 승마 수업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동물과의 교감을 통한 심리적 안정감과 바른 인성함양에 도움을 주며 신체를 단련하여 건강하고 바른 어린이로 성장하는데 길잡이 역할 |